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Thursday, December 22, 2016

‘그알’ PD “살해 지시 000, 우리가 예상했던 사람 맞다” 김어준 “방송직전 누군가 SBS서버에서 ‘그알’ 편집본 강제 삭제”

 
  

박근혜 대통령의 5촌간 살인사건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배정훈 PD는 마지막에 익명으로 처리된 살인교사 인물에 대해 19일 “우리가 예상했던 사람”이라고 말했다.

배정훈 PD는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아무리 그렇더라도 이에 대한 검증은 철저하게 하고 난 뒤에 보도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 이번에는 가리고 보도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알’은 17일 방송 말미에 제보자가 건네준 음성파일을 공개했다. 살해된 박용철씨의 후배로 사건 직후 역시 행방불명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과 나눈 대화이다. 그는 ‘누가 죽이라냐’는 질문에 “000가, 000 알지? 00가”라고 이름을 밝혔다.

2년 넘은 취재 과정에 대해 배 PD는 “어려운 취재였고 더디게 진행됐다”며 “꼭 만나야 될 사람을 겨우겨우 찾아가면 죽어 있거나 행방불명됐다”고 말했다. 그는 “말할 수 있는 사람들은 본인들의 안전 문제 때문에 입을 열지 않았다”며 “그래서 다 담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 박용철, 박용수씨와의 마지막 술자리를 같이 했다고 알려진 황모씨가 컵라면을 먹다가 천식으로 사망한 것에 대해 배 PD는 “수감됐다가 출소하고 나서 처음 먹은 컵라면일 것이다, 얼마 안돼서 죽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과거에 천식이 있었냐도 확인해 봐야 한다, 그렇지 않다는 사람이 많다”며 “이 분의 죽음 역시 많이 이상하다, 확인을 더 많이 해봐야 한다”고 취재 중임을 밝혔다.

배 PD는 “검증한 전체 내용의 절반 정도만 방송됐다”며 “마지막 받았던 제보를 포함해 추가로 들어온 제보들에 대한 확인 작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후속 보도를 예고했다.

아울러 배 PD는 “특검에서 이 사건을 재검토 한다면 받은 제보와 정보들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후 김어준 진행자는 “17일 방송 직전 마지막 단계의 편집본이 SBS편집 서버에서 삭제됐다”고 뒷얘기를 전했다.

김어준씨는 “기술진도 누군가에 의해 강제 삭제 됐다고 난리가 났다”며 “복구를 못했으면 방송이 안되는 초대형 사고가 일어날 뻔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씨의 ‘이 사건을 취재하면 백업을 하라, 반드시 삭제를 시도할 것이다’는 충고에 따라 배 PD가 별도의 백업을 해왔고 정상 방송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7일 방송 ‘죽거나, 혹은 죽이거나-대통령 5촌 살인사건 미스터리’편 <사진출처=SBS ‘그것이 알고 싶다’ 홈페이지>

[관련기사]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