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Friday, August 21, 2015

野 “공안탄압 전면전” 선포.. 강기훈 사건 청문회 추진 이종걸 “朴 정권 기획사정 보복에 대한 전면전 선포한다”

새정치민주연합이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유죄 확정 판결과 권은희 의원의 위증혐의 기소를 ‘신 공안탄압’으로 규정하고 전면전을 선포했다. 새정치연합은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사건에 대한 청문회를 실시할 것을 주장하기도 했다.

21일 이종걸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는 “더이상 이 정권의 정치 검찰, 정치 사법부가 합심이 된 반민주적 기획 보복 사정 폭거를 좌시할 수 없다”며 “이 시간 이후 우리 당과 신공안탄압저지대책위원회는 앞장서서 박근혜 정권의 기획사정 보복에 대한 전면전을 선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노무현 대통령부터 시작된 새누리당 정권의 간교한 사정 보복에 한명숙 전 총리마저 희생됐다”며 “평생을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고 투쟁한 한명숙 전 총리를 정치 검찰과 정치 사법부의 영달을 위한 희생양으로 내놓아야 한다는 사실에 비통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는 “비록 정치 보복 법정에서 유죄를 선고받았지만 강기훈 사건처럼 진실은 영원히 묻을 수 없을 것”이라면서 신계륜 의원의 주도로 강기훈씨 유서대필조작사건 청문회 요구서에 118명의 의원들이 서명했다고 밝혔다.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이종걸 원내대표 <사진제공 = 뉴시스>
이 원내대표는 “대표적인 공안 탄압으로 유죄를 만들었던 저들의 행위가 밝혀져 무죄로 바귄 사건”이라며 “그날의 분명한 사건을 낱낱이 기억하고 있다.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용납할 수 없고 인정할 수 없는 대법원의 무죄판결을 보며, 긴급조치 시대로 돌아간 새로운 공안탄압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판단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표도 “한 전 총리에 대한 대법원의 유죄판결은 정의에 대한 유죄판결, 진실에 대한 유죄판결”이라며 “국민의 편에 서야 할 사법부가 권력의 편, 불의의 편에 서 있다는 것을 고백하는 사건”이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한 전 총리에 대한 유죄판결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야당을 말살하려는 신호탄”이라며 “정치 검찰을 반드시 심판하고 청산해야 한다. 사법의 민주화와 정치적 중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밝혔다.

또한 문 대표는 “성완종 리스트의 인물들은 검찰에서 면죄부를 받고, 국정원 대선개입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용기를 내어 진실을 폭로했던 권은희 의원은 정치 검찰에 의해 거꾸로 죄인취급을 받고 있다”며 “정의와 원칙이 서 있어야 할 자리에 여당무죄, 야당유죄라는 억지가 횡행하고 있다”고 비판 목소리를 높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