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Friday, May 22, 2015

임수경 "공안통 황교안? 부정·부패·구태의 막내" "황은 방북 사건 막내 검사…충실한 심부름꾼으로 출세가도"

임수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논평을 내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로 지명된 황교안 법무부 장관을 "충실한 심부름꾼으로 출세 가도를 달려온 부정·부패·구태의 막내"라고 맹비난했다. 황교안 후보자는 1989년 '임수경 밀입북 사건' 등을 담당한 대표적 공안 검사로 거론되고 있다.

임 의원은 22일 오후 성명을 내고 "황교안 후보자가 본인의 방북 사건 담당 검사로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그러나 본인 기억에 황 검사는 말석에서 고분고분 선임자들의 지시와 명령에 충실한 막내 검사였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임 의원은 이어 "바야흐로 막내 검사 전성시대"라면서 "억지로 대법관이 된 박상옥 씨도 박종철 고문 치사 사건을 은폐·조작하는 데 가담한 검사임에도 '지시에 따를 수밖에 없는 막내 검사였다'는 기괴한 논리로 역사에 대한 과오를 모르는 척하는 뻔뻔함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적폐와 비정상, 옳지 못한 권력에 바른 소리 한 번 하지 못하고 충실한 심부름꾼으로 출세가도를 달려온 부정·부패·구태의 막내들이 어떻게 정치 개혁, 부정부패 척결,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끌 적임자라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적폐의 충실한 막내들이 그 일을 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도 지적했다.

임 의원은 또 "황교안 후보자는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 은폐 시도와 검찰의 독립성을 침해한 전력으로 두 번에 걸쳐 야당으로부터 해임 건의안이 제출된 바 있다"는 점을 거론하며 "이러한 인사를 국정 책임자로 내정한 것은 불통과 국민 무시를 정권의 브랜드로 삼겠다는 노골적인 의지 표명"이라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공안 검사 출신 장관의 국무총리 지명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면서 "새로운 아침이 두려워 이 밤의 끝을 잡으려는 박근혜 정부의 어리석은 몸부림에 국민은 분노하고 절망한다. 지명 철회와 사퇴만이 최소한의 양심은 있다는 증거가 될 것"이라고도 했다. 

임 의원은 대학생이었던 1989년 7월 평양에서 개최된 세계청년학생축전에 전국대학총학생회협의회(전대협)의 일원으로서 참가하고자, 일본과 독일을 거쳐 방북한 후 판문점을 통해 귀환했다. '임수경 방북 사건'은 현재에도 남북 교류와 통일 운동 활성화의 마중물이었단 평가와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친북 행위란 두 개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