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Monday, May 11, 2015

드러나는 朴 불법 캠프 정황들 "서병수, 건물주인에 감사"

불법캠프 관계자 증언 등장… 임태희, 김상민, 오신환 목격담도

서병수 당시 당무조정본부장(현 부산시장)
새누리당이 2012년 대선 때 여의도의 오피스텔에서 불법캠프를 운용했다는 의혹을 뒷받침하는 구체적 정황들이 추가로 드러났다.

서병수 당시 당무조정본부장(현 부산시장) 외에 임태희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이 불법캠프에 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불법캠프와 밀접한 관계에 있었던 A씨는 11일 CBS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서병수 시장이 불법캠프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당시 오피스텔을 빌려준 주인에게 수차례 감사를 표했고, 직접 전화해 '고맙다'고도 했다"고 전했다.

새누리당은 당시 여의도역 인근 한 오피스텔에서 정모씨로부터 10여개의 방을 무상으로 빌려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여 있다. 실제로 일부 방에서는 SNS를 통한 불법행위를 일삼다가 적발돼 관련자들이 형사 처벌받았다.

정씨는 지난해 12월초 국민권익위 홈페이지에 올린 진정에서 "2012년 18대 대선 당시 서강바른포럼과 포럼동서남북은 새누리당 당명 로고작업, 유세단 연습(장 운용), SNS 활동 등으로 박근혜 후보의 선거를 지원했다. 나는 10채 이상의 오피스텔을 무상 지원했다"고 적시했다.

서 시장은 이미 '성완종 리스트'에 '2억'을 받은 것으로 명기되면서 불법 대선자금 의혹에 휩싸여 있다.

A씨는 새누리당의 다른 핵심인사들도 수시로 캠프를 방문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임태희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유세팀 수고한다며 피자를 돌렸다. 특히 '나중에 손해보지 않도록 (오피스텔 임대)계약서를 꼭 쓰라'는 조언까지 정씨에게 해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또 "비례대표 김상민 의원이나, 이번에 관악을 보선에서 당선된 오신환 의원 등도 선거유세팀 활동 때문에 자주 들렀다"고 덧붙였다.

해당 오피스텔이 불법캠프로 활용된 것은 포럼동서남북의 성기철 대표와 정씨 사이의 사적 친분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성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과 같은 서강대 전자공학과 70학번으로 알려져 있다.

오피스텔 관계자 B씨는 "오피스텔 주인과 성 회장은 같은 부산 사람이고, 한 다리 건너 아는 사이다. 2012년 봄 지인의 가족 결혼식 때 만나 성 회장이 '앞으로 있을 선거를 도와달라'고 해 이를 정씨가 승낙했다"고 말했다.

선거전이 본격화한 뒤 성 회장은 모 의원실 보좌진으로 있던 여성을 정씨에게 보내, 오피스텔 무상임대 관련 사항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피스텔 시세는 보증금 5000만원에 월세 500만원 안팎에 달하며, 최대 10채 이상이 무상임대 됐었다.

이후 경영난을 맞은 오피스텔 주인 정씨는 지난해 가을 부동산 대부분이 가압류 상태에 놓였다. 정씨의 진정도 자신의 경제 상황에 대한 '선처'를 호소하기 위해서였다.

B씨는 "최근까지도 새누리당 쪽이 오피스텔 일부를 썼다. 전체적으로 10억원 안팎의 혜택을 새누리당이 본 게 아니냐는 얘기가 돌고 있다"며 "그러는 동안 집주인은 신용불량자 처지에 놓였다"고 혀를 찼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