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Wednesday, May 6, 2015

세월호 유족들 "쓰레기 시행령, 도둑이 매를 든 격" "특조위, 집요한 외부의 방해에 단호히 대처해 달라"

세월호 유가족 등은 6일 세월호특별법 시행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것과 관련, "우리는 쓰레기 시행령을 절대로 인정할 수 없다"고 강력 반발했다.

유가족과 시민사회단체들이 모인 '4.16연대'는 이날 긴급성명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우리는 정부 시행령 강행처리를 강력히 규탄하며 우리 스스로 진실 밝히기 위해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국무회의를 통과한 시행령에 대해선 "유가족의 요구는 국민의 힘으로 제정되고 국회가 입법한 세월호 진상규명 특별법의 취지를 훼손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국회조차 모법을 뒤엎는 정부 시행령안의 문제를 지적할 정도였다"면서 "위헌위법적 정부의 대통령령(안)은 도둑이 매를 든 격과 다를 바 없었던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정부는 하나부터 열까지 유가족과 국민의 요구에 대해 무시로 일관했고, 정당한 요구를 폭력으로 짓밟았다. 오늘 정부는 국민이 부여한 권력을 남용하고 휘두르며 자신들끼리 밀실에서 강행처리까지 해버렸다"면서 "쓰레기통에 들어갔어야 할 대통령령이 경찰의 최루액대포의 엄호를 받으며 강행처리 된 것은 진실을 숨기려는 청와대의 의도가 관철된 것에 불과하다"며 거듭 정부를 질타했다.

이들은 "우리는 정부 시행령 강행처리를 강력히 규탄하며 우리 스스로 진실 밝히기 위해 나설 것"이라며 "진상규명 가로막는 정부의 시행령 강행처리를 강력히 규탄하며, 우리는 우리의 길을 흔들림 없이 갈 것"이라며, 당장 이날 저녁 광화문광장에서 시행령안 통과 규탄 촛불집회를 갖겠다고 밝혔다.

416 가족협의회는 별도로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무회의 통과에 대해 "오직 독립적 특별조사위원회가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통해 내린 결론만이 우리 피해자 가족들은 물론 국민들을 납득시킬 수 있다는 당연한 원칙을 정면으로 위배하는 행위"라고 정부를 질타했다.

협의회는 특별조사위원회에 대해선 "이석태 위원장을 비롯한 17명의 특별조사위원들은 자신들을 추천한 정당과 단체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과 안전한 사회건설을 바라는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면서 "끈질기고 집요한 외부의 방해는 물론 내부로부터의 치밀한 방해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대처해달라"고 호소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