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Monday, May 11, 2015

새정치연합 '2012년 비밀 대선캠프·서병수 수사' 촉구


서병수 부산시장. (윤성호기자)
지난 2012년 대통령선거 당시 새누리당이 선거캠프 외에 불법캠프를 비밀리에 운영해왔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새정치연합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불법 정치자금이 투입됐을 가능성을 거론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11일 제8차 친박비리게이트 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임내현 의원은 "(박근혜 후보 캠프가)2012년 대선때 여의도에서 10여개 오피스텔을 받아 불법 선거운동을 했고 여기에 서병수 시장 등 정계 고위 인사들 관련됐다는 기사 났다"며 "건물주의 말을 보면 불법 선거캠프를 임차한 사람으로 서병수 부산시장과 현재국 KT 사장 등이 거명된다"고 말했다. 

임내현 의원은 이어 "결국 성 전 의원 불법 정치자금이 이런 곳에 사용됐을 가능성 높아졌다"고 주장했다. 

김성주 의원도 "대선자금에 대한 내용들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2012년 불법 선거 캠프를 차려놓고 불법 SNS활동이 이뤄지고 선거 자금 모금이 이뤄졌다는 내용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성완종 전 의원이 부산시장에게 전했다는 2억원이 포함됐을 가능성 높아지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누차 말한 것 처럼 대선자금 수사를 미룰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검찰이 수사를 미룰수록 관련 정황이 쏟아질 것이다"고 주장했다. 

전병헌 위원장은 검찰수사와 관련해 "왜 2011년과 2013년은 (수사가)있는데 검찰의 세월속에 2012년은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친박 트리오와 전현직 트리오 여기서 수사가 실종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병헌 위원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불법 캠프 윤곽이 드러남으로써 이런 비밀 캠프가 어떻게 운영될 수 있었는지 보다 확실한 수사가 필요한 것이고 이에 대해 서병수 당시 시장의 역할에 대해서도 분명한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사저널에 따르면, 새누리당은 2012년 불법캠프을 운영하면서 선거유세 작업은 물론, 불법 SNS 활동을 비롯한 대선자금 모금까지 추진했다. 캠프 관리에는 서병수 당시 당무조정본부장(현 부산시장)이 관여했다고 이 잡지는 보도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