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Sunday, April 12, 2015

성완종 최측근 "대선때 朴캠프에 수십억 줬다" '성완종 리스트', 불법 대선자금 파동으로 급확산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자살 직전에 최측근에게 지난 2012년 대선때 박근혜 캠프에 수십억원을 줬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성완종 리스트' 파문이 불법 대선자금 파문으로 급확산되는 양상이다.

12일 <채널A>에 따르면, 성 회장과 20여년 간 알고 지낸 최측근 인사는 성 회장이 지난 2012년 대선 당시 수십억 원을 썼다고 말했다.

성 회장 사망 이틀 전 서울 강남의 호텔에서 성 회장을 만났다는 최측근은 전화 통화에서 "자기가 (지난 대선에서) 수십억 원을 뿌리고 했는데 그걸 다 모른다고 하고. 그 사람들이 전부다 외면하고 전화도 안 받고 이러니까 그렇게 된 거지"라고 말했다.

그는 "다 그 캠프에 갖다 줬지. 박 대통령 캠프에서 쓴 거지. 홍문종이나 유정복 같은 경우엔 2012년에 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완종 리스트'에 등장하는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과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각각 전달했다는 2억 원과 3억 원을 포함해 수십억 원이 새누리당 측에 전달됐다는 것이다.

그는 "성 회장이 이 정권을 탄생시키느라고 아주 혼신을 다 한 사람이고 우리 같이 했기 때문에 내가 알거든. 그랬는데 자기한테 상은 못 줄망정 벌을 주냐 이거야"라며 성 회장의 배신감을 전했다.

이같은 주장에 대해 홍문종 의원 등 당사자들은 사실무근이라고 강력 부인하고 있으며, 당시 박근혜 캠프의 대선총괄본부장이었던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도 이날 "2012년도 대선 자금을 조사하려면 저를 조사해야 된다. 그런데 어떠한 위반도 한 일이 없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나 성 회장 주장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국정원 등의 불법 댓글로 큰 상처를 입은 현정권의 정통성은 치유 불능의 치명상을 입을 게 확실해 향후 미증유의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경향신문>은 13일자 사설을 통해 "이번 사건 자체로도 정권의 도덕성이 걸렸지만, 대선자금은 정권의 정통성을 흔들 수 있는 사안이라는 점에서 차원을 달리하는 문제"라면서 "검찰이 과연 ‘살아 있는 권력’의 심부를 겨냥하는 대선자금 의혹을 제대로 손댈 수 있을지 의문이다. 만일 검찰 수사가 ‘살아 있는 권력’에 주춤거리거나 관련 의혹을 덮는 쪽으로 간다면 정권은 더욱 나락으로 내몰리고, 검찰도 ‘권력의 시녀’란 딱지를 떼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