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Thursday, April 9, 2015

죽음 직전 성완종의 폭로… “박근혜 정권 최대 스캔들” 불법 정치 자금 성격 돈 건네…정치 스캔들 비화 조짐

자원외교 검찰 수사를 받은 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이 목숨을 끊기 전 경향신문과 인터뷰에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허태열 전 비서실장에게 수억원의 불법 정치 자금 성격의 돈을 줬다고 폭로해 파문이 일고 있다.

성 전 회장은 경향신문과 인터뷰에서 "김 전 실장이 2006년 9월 VIP(박근혜 대통령) 모시고 독일 갈 때 10만달러를 바꿔서 롯데호텔 헬스클럽에서 전달했다"고 밝혔다.

2006년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당 대표직을 사퇴하고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때였다. 김 전 비서실장은 당시 친박의원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돕고 있었다. 

그리고 성 전 회장의 폭로대로 김 전 실장은 박근혜 대통령의 독일행에 함께 했다. 

당시 박 대통령은 9월 23일부터 10월 2일까지 독일 메르켈 총리 방문을 포함한 유럽 일정에 나섰고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심재엽, 최경환 의원 등 친박 의원들도 함께 수행했다.

박 대통령의 유럽 방문은 대표직에서 물러나고 대권 후보로서 출발대에 서기 위해 해외 순방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의도가 강했다.

실제 박 대통령은 9월 30일 프랑크푸르트 한 한식당에서 만찬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선후보) 경선에 참여하려 한다"며 "정권을 재창출해 잘 살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선진국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대선 경선 후보에 나설 것이라고 예상을 했지만 박 대통령이 처음으로 대선 경선 후보 출마 의사를 밝힌 것이다. 

박 대통령에게 당시 유럽행은 대권 행보의 첫 신호탄으로 해석된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런데 박 대통령이 대선 경선 후보로 공식 출마를 알리려는 시기에 성 전 회장이 박 대통령의 유럽행을 수행한 김 전 실장에게 10만 달러를 줬다고 폭로한 것은 해당 자금이 불법 정치 경선 자금으로 활용됐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성 전 회장은 돈의 액수와 돈을 전달한 장소까지 구체적인 정황을 제시했다. 성 회장은 이 같은 폭로 내용을 전하면서 "당시 수행비서도 함께 왔었다. 결과적으로 신뢰관계에서 한 일이었다"고 덧붙였다.
돈을 받은 당사자인 김 전 실장 이외에도 자금 수수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 또 있다는 것을 시사한 것이다. 

성 전 회장은 돈 전달한 장소에 함께 한 사람을 '수행비서'라고 표현했는데 김 전 비서실장이 수행비서인지 아니면 박근혜 대통령의 수행비서인지는 불확실하다. 

성 전 회장은 또한 “2007년 당시 허 본부장을 강남 리베라호텔에서 만나 7억원을 서너 차례 나눠서 현금으로 줬다. 돈은 심부름한 사람이 갖고 가고 내가 직접 주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성 전 회장은 "그렇게 경선을 치른 것"이라며 “기업 하는 사람이 권력의 중심에 있는 사람들이 말하면 무시할 수 없어 많이 했다”고 말했다.

신뢰 관계 차원이긴 하지만 권력에 모나지 않기 위해 스스로 경선을 치룰 불법 정치 자금을 헌납했다는 것이 성 전 회장의 주장이다.
  
▲ 왼쪽부터 김기춘, 허태열 전 대통령 비서실장 . ⓒ노컷뉴스
 
그는 또한 “적은 돈도 아닌데 갖다 주면서 내가 그렇게 할(먼저 주겠다고 할) 사람이 어딨습니까”라며 “다 압니다. (친박계) 메인에서는…”이라고 말했다.

허태열 전 실장은 박근혜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 시절 사무총장을 역임했으며 2007년 경선 출마 발표 이후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김무성 당 대표, 유승민 원내대표 등과 함께 박 대통령의 경선 캠프에서 활동했다. 

성 전 회장이 8일 기자회견에서도 "2007년 한나라당 대선후보 경선 때 허태열 의원 소개로 박근혜 후보를 만났고 그 뒤 박 후보 당선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뛰었다"라고 밝힌 것도 박 대통령 경선 후보 시절 자금을 전달했다는 정황을 뒷받침해준다. 

성 전 회장은 또한 “(검찰이) 자원 쪽을 뒤지다 없으면 그만둬야지, 제 마누라와 아들, 오만 것까지 다 뒤져서 가지치기 해봐도 또 없으니까 또 1조원 분식 얘기를 했다”며 “(검찰이) 저거(이명박 정권의 자원외교)랑 제 것(배임·횡령 혐의)을 ‘딜’하라고 그러는데, 내가 딜할 게 있어야지요”라고 말했다.

증거를 토대로 비리 내용을 밝혀야할 검찰이 과거 죄를 가지고 거래를 시도했다는 내용은 이번 검찰 수사의 부당성을 강조한 말이지만 검찰 수사 행태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시사한다. 

청와대는 김기춘 전 실장과 허태열 전 실장에게 돈을 줬다는 경향신문 보도와 관련해 "아는 바 없다"고 밝혔다. 민경욱 대변인은 '본인들에게 확인했나'라는 질문에 "확인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청와대를 이미 떠난 인사라는 점에서 관련 사실 확인에도 소극적인 모습이지만 불법 정치 자금 수수 의혹으로 확대되는 것을 경계하는 분위기다. 

정치권도 성 전 회장의 폭로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성 전 회장의 폭로를 "정권 최대의 정치 스캔들"로 규정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김기춘, 허태열 두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핵심 실세였다는 점에서 실로 충격적"이라며 "우리 당은 이번 사건을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핵심 실세들이 연루된 불법 정치자금 수수사건이며 박근혜 정권 최대의 정치 스캔들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우선 김기춘 허태열 전 비서실장이 실상을 밝혀야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입장이지만 돈 전달 경위가 구체적인 만큼 검찰이 나서 사건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는 입장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