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Thursday, April 9, 2015

심상정 "성완종 폭로 사실이면 朴정권은 불법정권" "朴대통령, 입장 표명 있어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허태열 전 비서실장에게 각각 10만달러와 7억원을 줬다고 폭로한 뒤 자살한 것과 관련, 천호선 정의당 대표는 10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엄청나게 충격적인 사건이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천호선 대표는 이날 상무위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이미 차떼기 전력이 있는 새누리당이 기업인들을 협박해 불법대선자금을 모으는 행태를 계속했는지, 그리고 여기에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경선후보와 측근들이 관련되어 있는지 사정당국은 철저히 조사하고 필요하다면 수사까지 해야 할 것"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심상정 원내대표도 "두 사람(김기춘 허태열)은 모두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으나 증언의 구체성과 죽음을 결심한 사람의 진술의 무게가 결코 가볍지 않다는 점에서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면서 "사실이라면 두 사람 모두 현 박근혜 정권을 창출시키고 비서실장을 역임했다는 점에서 박근혜 정권은 처음부터 불법과 도덕성 하자를 안고 태동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화살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돌려 "이런 충격적인 고백에 박 대통령의 입장표명이 있어야 한다"면서 "또 김진태 검찰총장은 부패척결이 검찰의 존립근거라고 당당히 밝힌 만큼 국민적 의혹으로 대두된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검찰의 존립근거마저 위협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MB자원외교 비리와 관련해선 "이번 불행한 일로 자원외교 비리수사가 차질을 빚어서는 결코 안 된다"면서 " 부실한 자원외교를 실질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했던 몸통은 그대로 둔 채 검찰이 곁가지에 불과한 기업들만 대상으로 실적내기에만 급급했던 것은 아닌지 묻고 싶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