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Thursday, April 9, 2015

<한국갤럽>, 이재명 성남시장을 '대선후보군'에 포함 안희정 빼고 대신 이재명 포함시켜

<한국갤럽>이 이재명 성남시장을 차기 대선후보군에 포함시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여론조사기관이 이 시장을 대선후보군에 포함시킨 것은 <한국갤럽>이 처음이다.

10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7~9일 사흘간 전국 성인 1천6명에게 예비조사에서 선정된 여야 정치인 각 4인(총 8인)의 이름을 순서 로테이션하여 제시하고 차기 정치 지도자로 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22%), 박원순 서울시장(12%), 안철수 의원(1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9%), 김문수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장(5%), 이완구 총리(4%), 홍준표 경남도지사(4%), 이재명 성남시장(1%) 순이었다. 

3%는 기타 인물, 29%는 의견을 유보했다.

문재인 대표는 당 대표 선출 직후였던 2월 최고치(25%)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3개월째 20% 선을 지켰고 재보선 후보 적극 지원에 나선 안철수 의원은 다시 두 자릿수 선호도를 회복했다.

<한국갤럽>은 "야권 후보군 4인은 작년 8월 이후 지난 달까지 문재인, 박원순, 안철수, 안희정으로 동일했으나 이번에 안희정 지사가 제외되고 처음으로 이재명 시장이 포함됐다"면서 "이재명 시장은 최근 무상급식 중단으로 화제가 된 홍준표 지사와 정반대의 복지 확대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고 이 시장 포함 이유를 밝혔다.

한편 문재인-김무성 가상 대결에서는 47%는 문재인을 꼽았고 33%는 김무성을 답했으며 19%는 의견을 유보했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표본을 무작위 추출해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3.1%포인트(95% 신뢰수준), 응답률은 15%(총 통화 6,621명 중 1,006명 응답 완료)였다.

방미중인 이재명 시장은 보도를 접하고 트위터를 통해 "허허~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여러분은 어떠신가요^^;"라는 글을 올렸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