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Monday, April 13, 2015

[종합]'성완종 청문회' 된 대정부질문….....朴그네 탄핵도 제기

野, 이완구 집중 공격 속 사퇴 촉구…'탄핵' 논란될 수도 
與, '성완종 특별사면' 거론하며 반격 시도

【서울=뉴시스】홍세희 전혜정 기자 = 국회 대정부질문 첫날인 13일 정치 분야에서는 '성완종 리스트' 파문이 뜨거운 쟁점으로 떠올랐다.

특히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까지 제기하고 나서 상당한 정치적 논란이 야기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야당은 또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이완구 국무총리를 상대로 관련 의혹에 대한 해명을 집중적으로 요구하며 사퇴를 촉구하는 등 총공세를 펼쳤다. 

반면 여당은 고(故)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노무현 정부 시절 두 차례 특별사면을 받은 것이 '이례적'이라고 주장하며 야당에 역공을 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최고위원은 "건국 이래 최악의 부정비리사건이 터졌다"며 "이는 매머드급 핵폭탄이라고 할 정도로 정권을 날려버릴 기세로 국민들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정 최고위원은 "소위 성완종 리스트에 등장하는 8명의 인물은 박근혜 대통령과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 일했던 사람들"이라며 "단군 이래 최악의 부패 스캔들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거론하기도 했다.

정 최고위원은 "과거 한나라당은 노무현 대통령이 여당이 총선에서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말 한마디 했다고 노 전 대통령을 탄핵했다"며 "그 기준이라면 지금 스캔들은 박 대통령 10번이라도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총리가 지은 죄가 없고, 거리낌이 없다면 총리직을 내려놓고 당당하게 검찰 조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같은 당 홍영표 의원은 "제보에 의하면 성 회장이 이완구 총리 인준을 위해 노력했다"며 "이 총리 인사청문회 당시 성 회장을 중심으로 한 충청포럼이 이 총리의 낙마를 염려해 수천장의 플랜카드를 걸었다"고 주장했다.

또 "성 회장의 측근들이 청문회 당시 여러 의혹이 제기되자 충청포럼에 도움을 요청했다는 증언도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김영욱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부 장관을 접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2015.04.10. mirage@newsis.com 2015-04-10

같은 당 신기남 의원도 "현직 대통령을 둘러싼 핵심적 인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연루돼 리스트에 오른 사례는 없다"고 지적했고, 이인영 의원은 "정윤회 사건에 대한 검찰수사는 정의롭지 않았다. 검찰이 이번 수사를 흐지부지 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반면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고인이 과거 노무현 정부 시절 두 차례나 특별사면을 받았다. 두 번 모두 형평성 시비가 크게 불거진 매우 이례적인 특별사면 이었다"고 주장했다.

같은 당 이노근 의원도 "성 회장이 두차례의 수사와 처벌을 거친 후 상고심을 포기한 것에는 여러 사정이 있겠지만 그 이후에 사면한 것은 누가봐도 의혹을 제기할 수 있다"며 "검찰이 이 부분도 주도면밀하게 봐야한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권성동 의원은 "야당이 이 문제를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면서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며 "내 생각에는 총리로서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하기 보다는 여당 차기 대권주자 한 사람에 대해 싹을 자르기 위한 의도가 아니었나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총리는 야당 의원들의 사퇴 요구에 대해 "신중하게 검찰 수사를 지켜보는 게 순서"라며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다.

또 "경남기업과 고인으로부터 정치적 후원금을 받은 건 없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성 전 회장이 주도한 충청포럼에 대해서는 "고인이 여야를 떠나 정치권과 언론인들이 주축이 된 충청도 중심의 포럼이지만 저는 가입하지 않았다"며 "기업하는 분이 주도하는 포럼에 16대 국회의원 신분이었지만 정치인의 가입이 부담스러워서 가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월호 선체 인양과 관련 "세월호 인양은 전향적인 측면에서 보고 있다. TF팀 의견도 인양하는 쪽으로 결론이 나는 것으로 보고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hong1987@newsis.com
hye@newsis.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