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Friday, April 10, 2015

이재명 2017년 '대권' 잠룡되나?..갤럽 후보군 올라

↑ 이재명 성남시장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이 한국갤럽 조사 대선후보군에 이름을 처음 올렸다. 전국 226명의 시장ㆍ군수 중 국회의원 등을 거치지 않고 대선후보군에 곧바로 이름을 올린 것은 이재명 시장이 처음이다.

10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지난 7~9일 사흘간 전국 성인 1006명을 대상으로 여야 정치인 각 4인(총 8인)의 이름을 제시한 뒤 지지도를 조사했다.

차기 정치 지도자로 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22%로 가장 높았다.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12%)과 안철수 의원(11%),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9%)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눈길을 끈 것은 단연 이재명 성남시장이다. 이 시장은 이번 조사에서 1%의 지지율을 얻었지만, 기초 자치단체장이 후보권에 오른 것 자체가 극히 이례적이라는 게 정치권 안팎의 반응이다.

이 시장은 그동안 무상교복, 무상 공공산후조리원 등 무상복지 대책을 연이어 내놓은 데 이어 홍준표 경남지사와 무상복지를 놓고 '맞짱토론'을 제안하는 등 호기를 부리기도 했다.

인터넷상의 네티즌들도 ▲차기 대통령 감이다 ▲드디어 잠룡이됐다 ▲정치란 바로 이런것 성남시장 화이팅 ▲이재명 이분 대통령감이네 ▲꼭 대통령이 돼서 나라를 바로세워달라는 등의 글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미국을 방문 중인 이재명 시장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허허~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여러분은 어떠신가요^^"라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표본을 무작위 추출해 전화조사원 인터뷰 방식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3.1%포인트(95% 신뢰수준), 응답률은 15%(총 통화 6621명 중 1006명 응답 완료)였다.

한국갤럽 관계자는 "매월 차기 정치지도자로 좋다고 행각하는 사람을 묻는 예비 조사에서 자유응답된 인물 중 여야 각 4위까지 정치인을 선정해 조사를 실시했다"며 "이번에 안희정 충남지사가 제외되고 처음으로 이재명 시장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재명 시장이 최근 무상급식 중단으로 화제가 된 홍준표 지사와 정반대의 복지정책을 펴고 있어 뉴스메이커가 될 수 있다고 보고 후보권에 넣고 조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